EY 최우수 기업가상 마스터상에 김웅기 글로벌세아그룹 회장 선정

2022.04.07 07:22:45

EY한영, 제15회 시상식 개최…5개 기업 경영자 수상 

 

EY한영(대표․박용근)은 지난 6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제15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을 열고, 글로벌세아 그룹 김웅기 회장 등 대한민국을 빛낸 기업인들에 대해 상을 수여했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멈추지 않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사업의 성장을 이루고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인들에게 EY가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산업 부문의 대표인 마스터상에는 글로벌세아 그룹의 김웅기 회장이 선정됐다. 글로벌세아 그룹은 세계 최대의 의류수출기업 세아상역㈜을 중심으로 트루젠, 조이너스, 꼼빠니아 등 장수 브랜드를 갖춘 ㈜인디에프, 글로벌 EPC 전문기업 세아STX엔테크(구 STX중공업 플랜트 부문), 골판지 전문기업 태림 등 다양한 계열사를 두고 있다.

 

그룹 성장의 주요 비결은 일찍부터 미국 시장을 겨냥해 해외 생산 수직계열화를 달성한 것인데 이는 김웅기 회장의 역발상 경영을 반영한 것이었다. 특히 OEM 방식이 주를 이루던 업계에서 처음으로 ODM(주문자 개발 생산) 방식을 도입하는 등 최고경영자의 도전정신이 돋보이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신설된 알럼나이 스페셜 어워드(Alumni Awards-Special) 부문에는 대신금융그룹의 이어룡 회장이 선정됐다. 기존 EY 최우수 기업가상 수상자들에 의해 수여되는 상으로 비즈니스 성취 뿐만 아니라 공동체에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해 결정됐다.

 

대를 이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온 기업가들에게 주어지는 패밀리 비즈니스 부문 상은 부품 제조 종합기업인 인지그룹의 정구용 회장과 정혜승 부회장에게 돌아갔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운영하는 여성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여성기업가 부문은 ㈜컬리의 김슬아 대표가 받았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에서의 커리어를 뒤로 하고 창업에 도전한 김 대표는 국내 최초로 풀콜드체인을 구축해 주7일 새벽배송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마켓컬리’를 론칭했다.

 

단기간 내에 뛰어난 재무성과를 기반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라이징 스타 부문은 보안 전문기업인 ㈜드림시큐리티의 범진규 회장에게 수여됐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